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카드값

    카드값 안갚으면 어떻게 되나요? 전화 안 받으면, 해결방법 알려주세요.

    renu 2022. 8. 14. 14:47

    오늘 알아볼 내용은 카드값 안갚으면 어떻게 되나요? 카드값 연체 전화 안 받으면,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일단 카드값 연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드값 연체 기준

     

    • 카드값 연체 1일 – 연체이자 부과 (반복 연체 시 카드정지,한도 축소)
    • 카드값 연체 5일 이상 – 단기연체정보 등록 및 신용점수 하락, 카드 정지
    • 카드값 연체 3개월 이상 – 채무불이행자로 등재 (신용불량자)

    카드연체 5일이 가장 중요한 시점입니다. 5일 이상부터는 연체 정보가 공유되어서 실질적인 불이익이 따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2022.08.12 - [금융/카드값] - 신용카드 카드값 연체 기준 : 하루,5일 의미

     

    카드값 연체 전화 안 받으면

     

    연락을 안 받아도 계속해서 전화 또는 문자를 보냅니다.

     

    연체를 했는데 연락을 안받으면, 업무시간내에 지속적으로 전화가 걸려오고 문자도 발송됩니다. 단, 하루에 3회 이상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발송 하는 경우 불법추심이 될 수 있는데 전화의 경우에는 통화가 연결 되었을 경우를 1회로 보기 때문에 부재중이 많이 올 수 있습니다.

     

    우편물을 받게 됩니다.

     

    전화를 계속 받지 않는 경우 신용카드사에서 연락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등기우편 등을 이용해 입금안내장이나 독촉장을 발송하게 됩니다.

     

    집으로 방문을 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연락을 했지만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우편 또는 문자로 방문 통보를 하고 방문 추심을 하게 됩니다. 가족과 함께 살고있는 경우, 연체 사실이 들통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문추심의 경우, 절차만 지킨다면 정당한 채권추심행위이기 때문에 채권자가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법적 조치에 들어갑니다.

     

    지속적으로 연락이 안되는 경우 카드사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결국 법적 절차에 돌입하는 것입니다. 이 때부터는 통장, 급여, 재산에 대한 압류가 언제든지 들어 올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을 연체한 경우라도 연락을 잘 받으면 법적 절차로 넘어가는 과정을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변제의사를 밝히시고 연락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연락을 잘 받는다 하더라도 결국 카드대금을 변제하지 못하게 되면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카드 연체 해결방법

    사실 카드 연체 해결방법은 갚는것 외에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현재 연체가 아니고 앞으로 연체가 걱정되는 상황이라면 리볼빙서비스나, 납부 연기, 분할 납부 등으로 카드값을 미룰수 있습니다.

     

    또한 단기 연체나, 대출금액이 적다면 대납 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만약 연체가 5일 넘어갈것 같으면, 대출을 받아서라도 연체를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 연체는 최악의 금융행위입니다.

     

    이상으로 카드값 안갚으면 어떻게 되나요? 카드값 연체 전화 안 받으면, 해결방법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카드값 안갚으면 어떻게 되나요? 전화 안 받으면, 카드 연체 해결방법 외

       

      [금융/카드값] - 신용카드 카드값,카드대금 출금시간,자동이체 시간 12시까지 가능?

       

      [금융/카드값] - 카드값 분할납부 : 신용카드 카드대금 신용등급 영향,단점 등

       

      [금융/리볼빙] - 리볼빙 대출 기간,갚기 :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소액신용

       

      [금융/신용불량자] - 통장 압류 생활비 150 이하 vs 185 이하 현재는?

       

      [대출정보/연체자,신불자] - 대출나라 사채 합법적으로 이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