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카드값

    카드값 토요일,일요일,공휴일 날짜라면? [카드대금]

    renu 2022. 8. 12. 12:59

    오늘은 카드값 토요일,일요일,공휴일 날짜라면? [카드대금]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토요일,일요일,공휴일에는 카드대금이 나가지 않고, 휴일 이후 첫번째 은행 업무일에 돈이 빠져 나갑니다.

     

    또한,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에는 은행 역시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이날도 당일에 카드값이 빠져 나가지 않고 은행이 영업을 다시 시작하는 업무시간에 빠져나가게 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하루 연체가 아니라, 정상적으로 빠져나가는 겁니다.

     

     

    이는 은행 조항에도 나와있습니다.

     

    •  "카드이용 결제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카드이용대금 결제일 이후 최초 도래하는 은행영업일에 처리합니다."

    그리고 보통 카드값은 해당일 저녁 6시 전후로 돈이 나가기 때문에 그전에 돈을 채워 넣으시면 되고, 그 시간을 놓쳤다면, 홈페이지나 어플로 당일이 지나기전에 입금해놓으시면 됩니다.

     

    만약, 당일 카드값이 없다면, 하루 연체가 됩니다. 다음날도 카드값을 넣어놓으시면 됩니다. 보통 영업일 기준 5일전까지는 연체 공유가 되지 않아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해당 은행에는 연체로 기록이 되어서 해당 은행 상품 이용하는데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출 연장 거부가 있을수도 있으니, 연체는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만약, 카드대금이 없다면 연체를 하기보다는 리볼빙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드값 토요일,일요일,공휴일 날짜라면? [카드대금] 포스팅 마칩니다.

     

    카드대금 주말,카드값 주말 외 다른 포스팅 보기

     

    [금융/카드값] - 카드값 결제일 및 결제시간,카드대금 나가는날, 나가는 시간 변경

     

    [금융/리볼빙] - 리볼빙 결제방식이란 구조 등 알아보기

     

    [금융/리볼빙] -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 안합니다. 신청,해지,영향 관계는?

     

    [대출정보/신용대출] - 24시간 즉시대출 무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