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신용불량자

    신용불량자 취직,취업제한,할수있는일 정리!

    renu 2022. 3. 1. 13: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불량자 취직에 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신용불량자 할수있는 일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취업이나 일을 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신용불량자 공무원 임용도 가능합니다.

     

    [금융/신용불량자] - 신용불량자 공무원 임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기업에서는 취업하는데 아무런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신용상태도 개인정보에 해당하여 아무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금융관련 업체는 신용불량자 취업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금융관련 업체에서는 구직자에게 신용정보조회동의서라는 것을 요구합니다. 이걸 제출하는 곳에선 연체가 있는 사람은 받지 않겠다라는 말입니다. 즉, 신용불량자 취업이 어렵습니다.

     

    • 참고로 신원보증보험이라는 것은 직장인이 재직중에 횡령 등으로 회사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에 대비해서 보증을 세우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횡령 등으로 피해를 입히게 되면 서울보증보험에서 우선 배상을 하고, 그 다음에 그 직장인에게 구상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또한 보안회사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적금 등으로 돈을 수납하는 은행원이나 현금 자동입출금기(atm기)에 현금을 수납하는 보안회사 직원이 신불자라면.. 사실 누가봐도 좀 불안해 보입니다.

     

    결론은 금융권,보안회사 취업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올크레딧과 같은 신용평가회사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신용 7,8등급의 저신용자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 취업후에는? 신용불량자 4대보험

    신불자가 취업했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 급여압류에 들어올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대보험에 가입하는 기업을 회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전혀 상관없습니다. 4대보험 가입정보는 일반 기업에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스스로 알려주지 않는 이상 채권자, 추심업체에서 쉽게 알아내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급여압류는 공정증서(공증)나 지급명령 등의 민사판결을 받아야 할 수 있으며, 185만원 이하 금액은 필수 생활비로 보호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월급이 285만원이라면 - 185만원 해서 초과한 100만원 중에 1/2인 50만원이 압류됩니다.

     

    그에 비해 통장압류는 금액에 상관없이 압류되어 출금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채권자측은 185만원을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만 추심해 갈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통장이 급여계좌라면 압류금지채권의 범위변경신청을 통해서 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생활은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되어있습니다.

     

    정리

    신불자 취직 금융권이나 보안업체 외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평생을 신불자 신분으로 살수는 없으니 워크아웃,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으로 신용회복지원제도의 도움을 받아 빨리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ps - 신용불량자 직원 급여 지급 문제 = 근로자가 제3자에게 임금수령을 위임 또는 대리하게 하는 법률행위는 무효입니다. 근로자의 친권자, 후견인 또는 임의 대리인에게 임금을 지급하거나 노동조합에게 임금을 지급하는 것(타인 명의)은 모두 임금 직접불원칙에 위배하는 것입니다.

     

    다만, 근로자의 희망에 의해 지정된 은행에 본인 명의로 개설된 임금 계좌에 입금하는 경우나 근로자에게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 처자가 인감을 가지고 임금을 수령하는 경우와 같이 사자에게 임금을 지급하는 것은 직접불의 원칙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신용불량자 급여 지급 할때 다른 사람 명의로 주시면 안됩니다. 신용불량자 급여 현금 지급하여도 급여 지급 사실을 문서화해 두어야 합니다.

     

     

     

    목차

       

      신불자 취업 정보와 함께보는 포스팅

       

      [대출정보/기대출과다자] - 기대출 과다자 무직자 대출 : 소액대출 가능한곳

       

      [금융/신용불량자] - 신용불량자 로또당첨 수령 문제 없지만..

       

      [금융/신용불량자] - 신용불량자 증권계좌 압류 하나요? 주식하는데..

       

      [금융/신용불량자] - 신용불량자 보험가입,보험금 수령 압류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