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리볼빙

    리볼빙 잔액 존재 회원입니다 : 거절,신청불가,지불,해지 방법

    renu 2022. 8. 11. 11:40

    오늘은 리볼빙 잔액 존재 회원입니다 : 거절,신청불가,지불,해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리볼빙의 정확한 명칭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며, 일종의 대출이므로 수수료(이자)가 부과됩니다.

     

    오늘은 리볼빙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잔액 연장은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볼빙이란?

     

    리볼빙의 정식명칭이 길어서 어렵게 느껴지지만, 단어를 하나하나 나눠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이번 달에 결제해야 할 카드 대금의 일부(=일부 결제금액)를 다음 달로 넘겨서(=이월) 결제하기로 약속하여 정한다(=약정)는 뜻입니다.

     

    이번 달에 결제해야 하는 금액의 비율(약정결제비율)은 카드대금의 10%~100% 범위 내에서 10% 단위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카드값이 100만원 나왔을 때 리볼빙을 신청하고 비율을 10%로 지정하면, 이번 달에 10만원만 내고, 나머지 90만원은 자동으로 다음 결제일로 이월됩니다.

     

    그럼 이월된 90만원은 어떻게 될까요?

     

    일단 카드사에서 미리 내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즉, 이월된 금액만큼 카드사에서 일종의 ‘대출’을 받은 것입니다. 당연히 대출 이자가 붙습니다.

     

    그리고 이번달에 또 카드값으로 100만원을 쓰면 내야할 카드값은 190만원입니다. 거기에 또 10% 19만원만 결제하고 나머지 171만원은 이월시킬수 있습니다. 리볼빙 잔액 연장 계속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함정

     

    리볼빙은 갚을 금액의 비율만 정하고 횟수나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나머지 잔액은 계속 이월시킬 수 있습니다. 언뜻보면 좋아보이지만 이자에 이자가 복리로 붙어서 그 금액은 눈떵이처럼 불어나게 됩니다.

     

    리볼빙 연장 무한대?

     

    리볼빙으로 계속 이월되는 금액이 늘어나면 또 다른 문제가 생깁니다. 바로 ‘카드 한도’입니다. 이월된 금액은 납부하지 않은 카드대금이기 때문에 그만큼 한도를 차지하게 되고 그 금액이 다 차버리면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들어서 카드 한도가 1000만원이라고 한다면 매달 100만원씩 계속 사용했을때 1년정도 밖에 이용되지 않을겁니다. 1년 정도 다가오면 이월시킨 카드대금이 천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입니다. 계속 사용할려면, 중간에 조금씩 갚아서 카드한도에 여유를 둬야 합니다.

     

    리볼빙 신청불가

     

    그리고 리볼빙 결제는 무조건 할수 있는게 아니라 약정기간 연장시 신용도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리볼빙 거절되면 카드대금을 내셔야 합니다.

     

    리볼빙 잔액 존재 회원입니다

     

    말 그대로 리볼빙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입니다. 리볼빙 해지를 원할때는 잔액을 다 지불하시면 됩니다. 리볼빙 해지 방법 간단합니다.

     

    리볼빙 지불

     

    보통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을이용하더라도 언제든지 일시에 상환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리볼빙 동의

    리볼빙 동의 내용은, 신용카드를 신청할때 리볼빙 동의를 해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란 뜻입니다. 카드사에서는 대출을 해주는것이므로 카드사에 엄청난 이익을 내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리볼빙 잔액 존재 회원입니다 : 거절,신청불가,지불,해지 방법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리볼빙 잔액 존재 회원입니다 : 거절,신청불가,지불,해지 방법 외

       

      [생활정보] - 통장 거래내역 숨기기,삭제 가능한가요?

       

      [금융/리볼빙] -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 안합니다. 신청,해지,영향 관계는?

       

      [대출정보] - 대출 연체 기준 기간,금액에 따라 단기,장기

       

      [금융/리볼빙] - 신용카드 리볼빙 단점,함정 파헤쳐보자

       

      [금융/리볼빙] - 리볼빙 약정결제비율 100 되나요? 수수료 알아보자..

       

      [금융] - 자동이체 출금시간,순서 보통 이렇습니다. 은행별 상이

       

      [금융/리볼빙] - 신용카드 리볼빙 만기 기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