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

    자동이체 출금시간,순서 보통 이렇습니다. 은행별 상이

    renu 2022. 2. 28. 09:09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 자동이체 순서와 출금시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게 만약 자동이체를 여러개 해놓았는데 통장잔액이 모자르다면 어떤 자동이체 상품이 먼저 돈을 빼가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은행 자동이체 빼가는 순서는 은행마다 다릅니다.

     

    • 국민은행 - 대출이자 > 개인이 자동이체 걸어놓은 것 > 대출이자 > 카드대금 > 관리비 > 국민연금 > 지로
    • 신한은행 - 아파트 관리비 > 신한은행 대출이자 > 신한 카드대금 > 다른 은행 대출이자 > 공과금 > 다른 은행 카드대금 > 보험료 > 펀드 > 적금
    • 하나은행 - 개인이 자동이체 걸어놓은 것 > 하나은행 대출이자 > 카드대금
    • 우리은행 - 카드 연체금 & 카드 결제대금 > 아파트 관리비 > 대출원리금 > 개인이 자동이체 걸어 놓은 것 > 납부 자동이체 > 국민연금 > 전기료 > 보험 > 적금 > 펀드

     

    은행마다 자동이체 순서는 다르나 공통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바로 은행이 손해 안보는것 먼저 이체하는것 입니다. 예를 들어서 대출 이자가 제일 먼저 빠져나가고, 그 다음에는 카드 결제 대금이 나가고, 그 밖에 기타 스마트폰 요금, 통신 요금, 우유값 등은 뒤로 밀리게 됩니다.

     

    또한 은행에 따라 정해놓은 순서대로 그냥 가나다순으로 앞선 것부터 이체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이체하는 기관의 일련번호 순서인 경우도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적금 자동이체가 빠져나갑니다. 적금을 맨 뒤에 빠져나가게 한 이유는 한 달 못 넣는다고 해서 손해가 크게 나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동이체되는 시간은 언제?

     

    자동이체 출금시간은 대개 은행 업무 마친후에 저녁 때 이체하는 게 관행입니다. 보통 6시 ~ 8시 사이입니다.

     

    정리

     

    자동이체 출금시간,순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연체는 금융활동에 있어서 최악의 행위입니다. 절대로 연체하시면 안되니 평소에 돈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3~5일이내에는 연체정보 공유가 안되니 그전에 빨리 돈을 채워넣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동이체 출금시간,순서와 함께보는 포스팅

       

      [생활정보] - 통장 거래내역 숨기기,삭제 가능한가요?

       

      [금융/적금] - 적금 넣는법 , 은행 적금통장 만들기 준비물

       

      [금융/리볼빙] - 리볼빙 약정결제비율 100 되나요? 수수료 알아보자..

       

      [금융/적금] - 적금 자동이체 미납 불이익 한가지..

       

      [금융] - 계좌 함부로 알려주면 악용할 수 있나요? [계좌번호 유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