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리볼빙

    신용카드 리볼빙 장점,단점,장단점 : 연체 금액 방지 상품

    renu 2022. 8. 11. 15:03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신용카드 리볼빙 장점,단점,장단점 : 연체금액 리볼빙 방지 상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리볼빙 뜻

     

    리볼빙이란 이번 달 결제할 카드 결제 대금 중 일부를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을 말합니다. 리볼빙의 정식명칭은 일부결제금액이월 약정 서비스입니다. 리볼빙(revolving)이란 단어는 “돌리다“를 뜻하는 영어 단어인 revolve(리볼브)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리볼빙 약정결제비율

     

    리볼빙을 신청할 때 약정결제비율을 정합니다. 약정결제비율은 매달 결제할 비율을 의미하는 것으로, 나머지는 다음달로 자동 이월되게 됩니다.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0%에서 100%로 설정됩니다.

     

    예를 들어 약정결제비율이 20%라고 한다면 이번달 카드값의 20%만 갚고 나머지 80%는 다음달로 이월되는겁니다.

     

    참고로 할부, 대출, 이자금액 등은 리볼빙이 안됩니다.

     

    리볼빙 장단점

    리볼빙 장점

     

    리볼빙 결제 장점으로는 연체를 방지해 신용점수 하락을 막을수 있습니다. 카드값 일부를 다음 달로 이월하기에 연체를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갑자기 카드값이 많이 나오거나 제때 카드값을 갚기 어려울 때 리볼빙을 사용하면 연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수입이 일정치 않은 프리랜서 혹은 격월로 수입이 다르게 지급되는 직군에 종사자에게 좋습니다.

     

    리볼빙 연체 하게되면, 당연히 안좋습니다. 신용등급은 하락하고 일반 대출 연체했을때랑 같은 상황이 되니, 절대로 연체를 하시면 안됩니다.

     

    리볼빙 단점

    수수료가 높습니다.

     

    리볼빙 서비스의 수수료는 연 5%~20%까지로, 평균 연 15~20%대 수수료율을 적용합니다. 이는 연체했을 때 내야 하는 이자율과 비슷한 수준으로, 이월된 금액과 이자를 줄이지 못하면 갚아야 하는 금액은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카드값이 불어납니다.

     

    리볼빙을 해지하지 않는 이상 카드값은 일정 비율로 계속 자동 이월됩니다. 리볼빙으로 이월한 금액과 함께 다달이 추가되는 카드값의 일부도 계속 이월되기에 갚아야 할 원금은 계속 커지게 됩니다. 원금이 커지니 이자도 마찬가지로 불어나게 됩니다. 결국 리볼빙으로 연체를 막으려다 거대한 카드값 폭탄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한도가 부족해집니다.

     

    리볼빙으로 이월된 금액은 납부하지 않은 카드대금이기에 그만큼 카드한도를 차지하게 됩니다. 결제일에 상환한 만큼만 한도가 복원되기에, 카드한도가 부족한 상황이 계속 이어지는 셈입니다.

     

    리볼빙을 오래 이용하면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칩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서 신용점수가 바로 떨어지진 않습니다. 그러나 리볼빙 이용 기간이 길어지고 이월금액이 계속 쌓이면 신용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는 있습니다.

     

    오랜 시간 리볼빙을 이용하면 신용평가기관에서 “카드값을 제 때 갚을 능력이 없는 데도 계속 카드를 쓰는구나”라고 평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리볼빙 장점,단점,장단점 : 연체 금액 방지 상품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신용카드 리볼빙 장점,단점,장단점 : 연체 금액 방지 상품 외

       

      [금융/리볼빙] - 리볼빙 할부 차이,금지 : 카드론 현금서비스 비교

       

      [금융/리볼빙] - 리볼빙 금리 100만원 이자 얼마? 한달,일년 계산,계산기 링크

       

      [금융/리볼빙] - 리볼빙 잔액 존재 회원입니다 : 거절,신청불가,지불,해지 방법

       

      [금융/리볼빙] - 리볼빙 신용등급 하락 안합니다. 신청,해지,영향 관계는?

       

      [금융/리볼빙] - 신용카드 리볼빙 단점,함정 파헤쳐보자

       

      [대출정보] - 대출 연체 기준 기간,금액에 따라 단기,장기

       

      [금융] - 자동이체 출금시간,순서 보통 이렇습니다. 은행별 상이

       

      [금융/리볼빙] - 리볼빙 약정결제비율 100 되나요? 수수료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