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정보분석가입니다.

 

 

추천 많이 받은글만 공유합니다.

 

목차를 이용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금융

    계좌 함부로 알려주면 악용할 수 있나요? [계좌번호 유출시]

    renu 2022. 3. 2. 17:04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계좌 함부로 알려주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번호 알려주면 돈을 빼갈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계좌번호 만으로 돈을 빼갈 수는 없습니다.

     

     

    계좌번호 알려주고 유포시 대포통장이 되나요?

     

    아닙니다. 전혀 문제없습니다. 다만, 누군가가 악의적으로 사기치는 금액을 본인 계좌로 받는다던지, 보이스피싱 금액을 본인 계좌로 받게 되면 법적인 문제는 없지만 경찰 출석을 해야될수도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잘못 들어온 돈을 함부러 썼다가 횡령죄에 해당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계좌번호 만으로 아무것도 못합니다.

    사실 계좌번호 악용할려고 하면 위처럼 할수도 있지만 굳이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해야할 이유도 없구요. 일반적으로 쇼핑몰만 봐도 보통 계좌번호가 다 나와있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계좌번호 유출시 주의할점

    단순히 계좌번호만 알려지는건 문제가 없지만 혹시 비밀번호를 알려주는건 절대 안됩니다.

     

    또한 나에게 입금을 하고 잘못보냈다고 해서 다시보내라고 하는 경우 내가 중간책이 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오늘은 "계좌번호 알려주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큰 문제가 없으나 찝찝하시면 그냥 알려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계좌 알려주면 정보와 함께보기

       

      [금융] - 현금서비스 2번 받으면..

       

      [금융] - 체크카드 할부 되나요

       

      [금융] - 자동이체 출금시간,순서 보통 이렇습니다. 은행별 상이

       

      [금융/적금] - 적금 만기 수령 자동이체, 온라인 수령 가능한가요?